한 가정당 아기의 출산은 점차 줄어들어 산율이 급격하게 떨어져있고,
첫 아기를 출산하는 여성의 연령은 점차 고령화되고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연간 150만 건 내지 200만 건 이상의
인공낙태수술이라는 통계는 전 세계적으로 매우 높은 낙태율을 나타내고 있음을 나타납니다.
전국적으로 하루에 4000명이 낙태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저희 샘여성병원이 개원하게 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여성의 건강은 임신, 출산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습니다.
안양샘병원과 마찬가지로 저희도 선교, 진료, 교육, 연구, 봉사의 5대 Vision을 가지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샘여성병원에 대한 소개를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저희 샘여성병원은 생명존중을 이론으로만 말하지 않고 직접 실천하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자연유산된 경우에 치료목적으로 수술을 할 뿐 개원이래 단 한건도 인공낙태수술을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어떠한 이유에서도 인공낙태수술의 본질은 다름아닌 인간생명의 파괴이며 이것은 생명존중에 반대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희는 단순히 낙태수술을 하지 않는 것에 그치지 않고, 낙태수술을 고민하고 있는 여성에게 임신상담센터를 통해 상담을 해결하는 일에
저희의 열심을 다할 것입니다.
둘째, 산모의 입장과 건강을 최우선하는 분만문화를 이루어내겠습니다.
최근까지 각종 분만방법이 대중매체를 통해 소개되고 있습니다. 저희는 진정 산모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려하여 산모중심, 가족중심의 분만을 이룰 수 있도록 가족분만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출산 후 1시간이내에 엄마젖을 물림으로써 모유수유를 성공할 수 있도록 의료진이 돕고 있습니다. 또한 모아의 애착형성과 모유수유를 제대로 이루어낼 수 있도록 저희 병원에서는 모자동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자연분만을 이루어 제왕절개 수술율을 낮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안양에서는 유일하게 병원내에 산후조리원을 운영함으로써 임신부터 산후관리까지 산모님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셋째, 임신, 출산뿐 아니라 유방암과 함께 각종 부인암 검진, 부인과 혹질환, 폐경기증후군을 전문적으로 진료하고 있습니다.
조기암발견에 힘쓰고 있으며, 난소, 자궁의 혹은 수술이 필요한 경우 배를 크게 절개하지 않고 최소 절개하는 일명 복강경 수술로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특별히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난소, 혹 등을 수술할 때에 최신수술법인 내시경 수술(복강경)을 전문적인 기술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혼여성의 경우 난소의 종양이 종종 발견되므로 조기발견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제 10대를 포함한 미혼여성이 산부인과에 방문하는 것을 이상하게 여기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지역사회주민을 위한 여성병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많은 이용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열기닫기